바이브컴퍼니
Top
보도자료 2021.03.09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 국내 최초 유튜브 분석 서비스 출시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썸트렌드가 유튜브 분석 서비스를 신규 론칭했다.

이는 좋아요 수, 조회수 등 정량적 분석뿐만 아니라 유튜브 주제 분석, 유튜브 이용자들의 댓글 분석 등 정성적 분석까지 가능한 국내 최초의 서비스다.

썸트렌드 유튜브 분석은 주제 키워드의 입력만으로 주제와 연관된 ▲상위 유튜브 채널 ▲동영상 수, 조회수, 좋아요 수, 댓글 수 등 유튜브 반응 ▲최대 1년간의 콘텐츠 언급량 추이 ▲연관어 ▲평판 ▲감성 분석 내용 등을 알 수 있다.

해당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면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은 트렌드에 맞는 소재를 발굴해 콘텐츠 제작에 활용할 수 있으며, 기업은 자사 브랜드 홍보에 적합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찾을 수 있다.

썸트렌드는 유튜브 분석 서비스 출시와 더불어 '프리미엄 플랜'을 함께 출시했다. 프리미엄 플랜은 트위터, 블로그, 뉴스, 인스타그램에 유튜브, 커뮤니티 채널까지 다양한 분석 채널을 제공하며, 사용자가 분석 데이터를 활용하기 용이하도록 분석 데이터 다운로드 기능까지 제공한다.

썸트렌드 본부 윤순호 부장은 "기존 소셜 분석 영역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번에 유튜브 분석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썸트렌드는 앞으로도 분석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고도화 작업을 지속할 뿐만 아니라 분석 데이터를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를 추가해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썸트렌드는 AI·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의 326억 소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국내 최대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앞서 바이브컴퍼니는 글로벌 유튜브 채널 성과 분석 서비스 기업인 '녹스(Nox)'와 독점 파트너십을 맺고 유튜브 분석 경쟁력을 선제적으로 확보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