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관측소
브랜드 관측소에서는 소셜 빅데이터 속에서 브랜드들의 변화를 집중적으로 관측하고 있습니다.
바이브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랭킹 지수인 BRIN(Brand Rising Index & Norm)* 으로
매주 주목받는 브랜드와 키워드의 SCORE를 통한 순위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5월 4주차 BRIN 랭킹
-
-
- 후디스
- 아이밀제품
-
HOT채널 76.67
-
-
-
- 현대자동차
- 마라톤
-
HOT채널 75.53
-
-
-
- 리스테린
- 팝업
-
HOT채널 71.34
-
・분석기간 : 2024.05.20 ~ 2024.05.26
순위
브랜드명
관련 이슈 키워드
HOT한 채널
SCORE
산업
-
일동후디스에서 아이들 간식인 떡뻥을 아이밀 상표를 붙인 제품을 출시하여 원조 아이밀 제품을 판매하던 중소기업은 짝퉁 취급을 받게 되었음. 이후 상표권 침해가 인정되었지만 피해 보상 규모를 두고 소송이 이어져 화제 되었음.
-
함께 달려 나무를 심는 마라톤인 현대 롱기스트 런이 5/25에 개최됨. '파이널 런'에는 총 5,000명이 참석해 서울 여의도 공원에서 서강대교까지 왕복하는 10km 코스를 달렸음. 많은 러너들의 사진 인증과 후기를 남김.
-
리스테린에서 토탈케어 마일드의 팝업스토어를 코엑스 메가박스에 오픈함. 다양한 체험과 포토존으로 포토존 이벤트 참여서 100ml 무료 증정으로 많은 인증샷이 이어짐.
-
바닷가 휴양지에서도 타지 않는 선스틱으로 AHC 마스터즈 에어리치 선스틱을 추천함.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한 사용감과 완벽한 자외선 차단으로 여름 추천템임.
-
세븐틴의 민규가 최초로 록시땅의 아시아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됨. 민규의 카리스마와 진정성이 록시땅이 추구하는 이미지와 부합하여 민규를 록시땅의 앰버서더로 선정하였음.
-
넥슨의 '블루 아카이브' 일본 서비스를 담당하던 박병림pd가 넥슨 게임즈를 퇴사하여 화제 됨. 블루 아카이브의 간판 디렉터로 언급되던 박병림pd의 퇴사로 유저들은 블루아카이브의 방향성에 대해 우려를 보임.
-
샘표에서 간장을 끓이고 식히는 번거로움 없이 붓기만 하면 게장을 만들 수 있는 만능게장간장을 출시함. 간장게장 뿐만 아니라 새우장, 연어장, 계란장 등 다양한 장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화제됨.
-
아비브의 첫번째 팝업스토어 'Type: the unique ordinary'가 서울 성수동에서 열림. 새롭게 런칭한 아비브의 프라그란트 바디라인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볼거리로 아비브의 브랜드 경험을 즐길 수 있음.
-
힌스에서 남자모델 스포일러를 공개하여 화제 됨. 스포를 통해 엔하이픈의 성훈임이 밝혀져 힌스 최초의 남자모델로 기대감을 줌. 힌스의 결을 살린 아름다움과 엔하이픈 성훈의 이미지가 잘 어울린다는 반응을 보임.
-
오뚜기가 대표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팝콘으로 출시함. 카레 팝콘 약간매운맛은 오뚜기 카레 먹을 때 느낌과 후추의 매콤함이 올라오는 맛으로 극찬을 남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