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브컴퍼니
보도자료 2025.02.11

생활변화관측소, 빅데이터 기반 트렌드 구독 서비스 출시




(사진 = 생활변화관측소)


바이브컴퍼니의 트렌드 연구소인 '생활변화관측소'가 2월 11일 새로운 구독형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했다. 


생활변화관측소는 매년 ‘트렌드 노트’를 출판하고, 리포트 비즈니스를 통해 트렌드 분석에 대한 깊이 있는 통찰을 제공해왔다. 이번에 출시한 멤버십 서비스는 구독자가 실시간으로 트렌드를 읽는 경험을 제공하며, 끊임없이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계속해서 추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생활변화관측소 멤버십은 ‘데이터 기반 트렌드 구독 서비스’로, 실시간으로 축적되고 있는 소셜 빅데이터를 관측하여 분야별 랭킹, 뜨는 의미 있는 데이터의 패턴, 화제의 브랜드 랭킹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멤버십은 △데이터 스타터 △데이터 마스터 두 가지로 운영된다. '데이터 스타터'는 브랜드 랭킹 및 트렌드 관측지 등의 기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데이터 마스터'는 산업별 큐레이션 리포트, 온라인 세미나 등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멤버십 가입은 2월 11일부터 생활변화관측소 홈페이지(https://lifechange.ai)에서 가능하다.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의 박현영 소장은 "생활변화관측소 멤버십은 일하는 사람들이 데이터로 무장하는 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며 "단순한 트렌드 전달을 넘어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심층적으로 분석해 개인과 기업 모두에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생활변화관측소는 빅데이터가 어렵고 딱딱하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숫자와 그래프 속 숨은 트렌드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풀어낸다. 이와 같은 접근 방식은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11만 명 이상의 구독자를 확보하며, 그 대중성을 입증한 바 있다.

Top